블로그 일지

티스토리 블로그 초보의 첫 세 자리 방문수 (유입로그 daum.net의 의미)

새록리뷰 2021. 1. 27. 11:58

초보 블로거에게 깜짝 놀랄 일이 생겼다. 이유도 없이 전날과 달리 방문수가 증가했는데, 그전까지 반응이 없었던 라라랜드LP 후기가 훅 치고 올라온 것이다...!!!! 이 부분에 대한 짧은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.

어제 오후에 보고 부랴부랴 캡쳐

대부분이 기타유입이라는 형태로 들어왔고, 자세히 보기를 누르자 daum.net 이라는 주소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 보통 다음에서 검색을 해서 들어오는 경우는 유입 순위에 다음로고가 있죠? 저기에 카운트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. 그 경우에는 키워드도 같이 확인할 수 있어요. 그리고 특이한 점은 모바일 유입이 24%였다는 것. 그렇다면 대부분 pc로 접속했다고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.

 

이전까지 최고 기록 방문수를 기록했던 1월 21일 자료와 비교해보겠습니다.

영화 소울 개봉일에 맞춰 썼던 글 덕분에 검색으로 유입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. 카카오톡도 카카오톡 내 검색유입인 것 같구요. 그리고 대부분이 모바일 접속이었습니다. 다른 일자를 조회해도 대부분이 모바일 유입이예요.

 

그렇다면 daum.net 유입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?

기타유입 -> 자세히 보기에서 daum.net이라는 주소를 확인하셨다면, 다음으로 유입 로그를 한 번 확인해봅시다. daum.net으로 유입한 사람들의 시각이 대부분 일치함을 알 수 있어요. 그렇다면 동시다발적으로 클릭했다는 것인데..! 검색은 전혀 아니죠. 라라랜드LP가 실검에 뜬 이슈도 아니었구요.

 

결과를 종합해봅시다.

갑작스러운 방문 증가

유입 경로 daum.net

대부분이 pc접속

=> daum.net 메인에 떴다!!!!

 

라고 추측할 수 있겠습니다... 아니 세상에.. 혹시나 싶어 다음 홈페이지를 새로고침하며 기다려봤는데요. 

호옥시 몰라 검색을 해봤는데도 daum.net 메인 유입이 맞는 것 같네요. pc로 다음에 접속하셔서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아래 이미지처럼 티스토리 탭이 있어요.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 메인에 뜨는 경우 이 티스토리 탭이나 그 밑에 있는 주제 탭에 뜨는 것 같더라구요. 제 글도 여기 어딘가 걸렸었나봅니다..? 근데 정작 저는 못 봤어요ㅠㅠ 혹시 보신 분 제보 받아요...ㅋㅋㅋㅋ

 

다음 메인 중 티스토리 탭

 

그 결과 1월 26일이었던 어제 하루 방문수 115를 찍었구요. 제 블로그의 첫 세 자리수 방문수 되겠습니다 ㅠㅠㅠㅠ 저는 날이 바뀌면 이제 끝이겠거니 했는데 감사하게도 새벽과 아침까지도 같은 패턴으로 유입이 이어졌어요.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ㅠ 오늘도 기타유입이 100%인 걸 보실 수 있습니다.. 그 외 유입은.. 흠흠.. 역시나 모바일 유입이 아니라 pc유입이라는 것도 알 수 있구요.

 

저는 작년 11월에 블로그를 개설하여 1개의 글을 쓴 후, 올해 1월 3개의 글을 작성하여 아직 총 4개밖에 글이 없는.. 신생 블로거입니다. 여담이지만 네이버 블로그도 비슷한 방문수가 나오는데 글이 300여 개가 넘거든요..? 어제 오늘 이런 경험을 하고 나니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열정이 솟아나네요. 신생 블로거도 차별없이 다뤄주는 것 같고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! 열심히 운영해보겠습니다:)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흥미로운 부분이 생길 때마다 블로그 일지 카테고리에 기록해두려고 합니다.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구독 또는 공감 부탁드립니다.


일 방문수 100을 돌파하게 해준 글도 보러오세요-!

 

2021/01/24 - [새록음악] - [음악] 영화 <라라랜드> OST LP 블랙반 중고 구입 후기

 

[LP수집] 영화 <라라랜드> OST LP 블랙반 중고 구입 후기

작년부터 모아오고 있는 엘피를 하나 둘씩 구매처와 구성품들을 정리할 겸 올려보려고 합니다. 보유한 음반 중 대부분이 영화음악이네요ㅋㅋㅋㅋ 어쩔 수 없는 취향.. 😛 예약구매를 제외하고

saerokreview.tistory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