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화/영화소식

독립영화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 정리

새록리뷰 2021. 4. 4. 20:41

1. 네이버TV 인디극장

네이버TV에 네이버 인디극장이라는 계정이 있다. 지금 풀버전으로 볼 수 있는 것들은 서울독립영화제 상영작 6편과 오렌지 필름 기획전이 있다. 재생목록으로 들어가서 보면 작품을 확인하기 편하다. 

 

 

네이버 인디극장 : 네이버TV

'당신을 위한 독립영화관, 네이버 인디극장'에서 다양한 독립영화를 만나보세요. [인디극장]은 (사)한국독립영화협회가 운영하고 네이버가 지원합니다.

tv.naver.com

 

2. 인디그라운드

영화진흥위원회 설립, 한국독립영화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다. 인디그라운드 홈페이지에서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-> 온라인 상영관에 들어가면 관람 가능한 작품들이 뜬다. 주기적으로 큐레이션을 진행하여 작품을 선정하는 것 같다. 

 

 

인디그라운드

한국 독립예술영화의 유통배급 환경개선을 위해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설립하고 한국독립영화협회에서 운영합니다.

indieground.kr

 

3. 유튜브

그리고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게 있다면 유튜브에 검색해보자! 예전에는 독립영화 전용 사이트들이 꽤 있었던 것 같은데 다 어디로 갔나 했더니 유튜브에 있었다. 내가 찾은 몇 개의 계정을 공유하려고 한다.

 

3-1. 반지하살롱

지금은 배우가 직접 연출하고 출연한 작품 네 개가 올라와있다. 그 중 <마이 에그즈>와 <캠핑을 좋아하세요>를 관람했는데 재밌어서 다른 작품도 마저 다 보려고 한다😀

 

 

반지하살롱

“Respect your creativity!” 타인의 감성을 지지하는 문화채널 #반지하살롱

www.youtube.com

3-2. Kanitheater

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에서 운영하는 계정이다. 인디애니페스트 상영작들을 비롯하여 한국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다수 관람할 수 있다. 

 

 

Kanitheater

한국독립애니메이션을 만나는 새로운 방법, K애니씨어터! 2020년 11월, 32명의 젊은 작가들이 만들어낸 32가지 애니메이션 [32인곡]이 찾아옵니다. 웹애니부터 광고, 뮤직비디오까지, 코미디부터 스

www.youtube.com

3-3. 2x9HD

<메기>로 유명한 이옥섭x구교환이 운영한다. 구교환 배우는 연기뿐만 아니라 감독으로서의 활동도 겸하고 있었다. 연인인 이옥섭 감독과의 공동 작업한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.

 

 

[2x9HD]구교환X이옥섭

 

www.youtube.com

 

4. 인천영상위원회

상영 카테고리에서 씨네인천 극장, 별별씨네마 각각 클릭하여 제공하는 상영작들을 관람할 수 있다. 인천은 사이버교육센터도 무료로 굉장히 잘 되어있는 걸 보고 놀랐는데 뭐야 인천 왜 이렇게 좋아??!?

목록에 있는 영화들 중에는 무료 상영 기간이 지난 것들도 있고, GV만 남아있는 것도 있다. 아무튼, 좋은 서비스같다.

 

인천영상위원회

 

www.ifc.or.kr